선교소식
조회 수 29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필리핀을 사랑하고 기도로 섬겨주신 선교동역자님께!


 




필리핀의 성탄절이 시작되는 시즌인 9월이 되었습니다. 벌써부터 여기저기서 캐롤송이 들리기 시작하네요. 벌 씨즌(~ber season)의 시작인 9월달부터 12월달까지 필리핀은 성탄절을 즐기는 문화가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의 오심이 이들에게 복음으로 다가오는 성탄절의 계절 벌 씨즌이 되길 기도합니다.


 




1. 목회자 소식


1) 평신도 리더 및 목회자 세미나(8월 28일)


현지 교회를 방문하고 예배를 참석하면서 늘 고민하던 부분 중 하나가 교회 평신도 리더들이 너무 모른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현지목회자들 정기 모임에 평신도 리더들을 위한 세미나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서 지난 8월 28일 지방회 처음으로 평신도 리더(현지교회 회계와 장로 각 1명씩) 세미나를 진행하였습니다. 강사로는 라구나에서 사역하시는 홍원표선교사님을 초청하여서 오전에는 평신도 리더들을 위한 세미나와 오후에는 목회자들과 평신도들을 위한 세미나를 진행하였습니다. 처음 진행한 세미나이지만 많은 관심 속에 40여명의 평신도 리더와 목회자들이 참석하여서 은혜 가운데 모든 일정을 잘 마무리하였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인 세미나를 통해서 목회자들만이 아닌 교회 리더들이 배우고 실천하여 건강한 현지 필리핀 교회들이 세워지기를 소망합니다.


2) 제 2차 한국 비젼 트립(10월16일~28일까지)


지난 2012년 6명의 목회자들이 1차 한국 비젼트립을 은혜 가운데 마치고 이번에 2차 한국 비젼트립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1차때 함께 하지 못했던 목회자들이 기도하며 준비하고 있는 귀한 프로그램입니다. 한국의 다양한 교회(도시, 시골, 섬, 농촌, 큰교회, 작은교회)와 다양한 예배(교회학교, 새벽, 수요일, 금요일, 주일 오전, 오후, 저녁예배)를 참석하고 한국 교회의 장점과 필리핀 교회가 배워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를 찾아내는 귀한 시간이 되길 기도합니다. 감사하게 지난 9월 4일 참석자 9명 모두 한국 비자를 잘 받았습니다. 한국 교회와 성도들 또한 한국의 문화를 통해서 많은 도전과 위로와 격려가 되는 시간이 되길 소망합니다.


3) 제니퍼 선교사 2차 아웃리치 프로그램(11월 10일~12월 16일까지)


필리핀 성결교회 첫 번째 파송 선교사(제니퍼 자매)가 되기 위한 두 번째 아웃리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역예정지가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아서 이번에는 카렌(미얀마와 태국 국경지대에 거주하는 소수 민족)에서의 사역과 캄보디아 그리고 베트남 호치민에서 사역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감사하게도 현재 바기오 지방회 소속 교회와 목회자들이 매달 선교헌금을 하여서 이번 아웃리치 프로그램에 비행기 티켓을 하게 되었습니다. 내년 1월에는 최종적인 사역지가 결정이 되어서 은혜 가운데 선교사 파송이 되길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께서 사용하시기에 적합한 사람을 준비 시켜주셔서 이제는 필리핀 교회가 필리핀 선교사를 후원하고 파송하는 아름다운 선교의 발걸음이 시작되길 기도하며 기대합니다.



2. 지방회 소식


1) 매월 정기 지방회 모임


바기오 지방회 소속 17개의 교회 목회자들은 매달 정기 모임을 은혜 가운데 잘 갖고 있습니다. 모임 장소 역시 현지 지교회를 돌아가면서 모이기도 하고 행복한성결교회에서 모이기도 합니다. 매번 모임에서 예배로 시작하여서 지방회 회무를 진행하고, 또한 총회에서 진행되는 중요한 일들을 전달하기도 합니다. 지난 5월에는 7명의 목회자들이 은혜 가운데 목사 안수를 받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사역(기도원 사역과 작은교회 협력사역)을 시작하기 위해서 그 동안 사역하던 교회에서 사임하는 목회자들(리자와 리키목사님)도 있으며, 새롭게 필리핀 성결교회에 전입해 온 목회자들도 있었습니다. 지난 2007년도에 처음 왔을 때 5개의 교회였던 지방회가 지금은 은혜 가운데 17개의 교회로까지 부흥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하시는 위대한 일들을 보게 되는 사역 현장이니 늘 감사할 뿐입니다.


2) 다모르티스 성결교회 건축 진행중


하나님께서는 건강한 교회가 세워져가기를 간절히 사모하시는 분이십니다. 현지 교회 중에 교회 건물이 필요한 곳이 있었는데 감사하게도 인천 에덴성결교회(김신관목사님 시무)를 통해서 교회 건축 후원이 되었습니다. 현재 드와이트 전도사님이 사역을 하며, 장년들 25명과 아이들 25여명이 참석하는 어촌에 위치한 교회입니다. 단층 건물을 매입하여서 2층에 교회 본당을 만들고 1층은 리모델링하여서 교육관과 게스트하우스로 사용하고자 합니다. 현재 2층 본당 건축이 90% 진행중이며 앞으로 2주 후 본당의 모든 공사가 마무리 될 예정입니다. 하나님의 절묘한 시간에 후원교회가 연결되어서 아름다운 일들이 진행되니 참 감사합니다. 단순한 교회 건물이 아닌 하나님께 참 예배하는 교회가 되길 기도합니다.


 




 




♥♡ 기도제목 ♡♥


1. 매일 매일의 삶이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삶이 되도록.


2. 바기오 행복한 성결교회와 선교 동역이 잘 진행 될 수 있도록.


3. 북부지역 사역이 하나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계속 확장되어 질수 있도록


(교회 개척 및 건축, 목회자 훈련 및 세미나)


4. 다모르티스 성결교회 건축이 은혜중 잘 진행될 수 있도록


5. 2차 한국 비젼트립(9명 참석)이 은혜중 진행될 수 있도록


6. 제니퍼 선교사 2차 아웃리치 프로그램 및 파송예배를 위해서


7. 가족들의 건강과 학업 및 사역을 위한 후원교회 연결을 위해서



2014년 9월 15일



 




필리핀 바기오에서 김신근, 문은희 선교사(정인, 정원, 초원) 드림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필리핀선교소식 2014.9.15 file 관리자 2014.09.19 294
2 네팔 선교보고 2014. 08. 26 file 관리자 2014.08.27 170
1 헝가리 사역보고 2014. 07. 30 file 관리자 2014.08.27 259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